둘쎄의 머문자리

백승호 선수와 조우하다! 바르셀로나 B팀(2군) 경기 관람기. 본문

여행/스페인 라이프(Spain)

백승호 선수와 조우하다! 바르셀로나 B팀(2군) 경기 관람기.

먼지의더스트 2015. 11. 22. 08:34


바르셀로나하면 축구팀 FC 바르셀로나를 떠올릴 수 있지만 100명중 99명은 메시, 네이마르, 수아레즈 등이 활약하고 있는 1부 리그(프리메라리가) 팀을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FC 바르셀로나는 프로팀 가운데서도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팀답게 잘 조직된 2군팀(바르셀로나 B)이 존재하고 있으며 2부 리그(세군다리가)에서 활약하고 있다. 게다가 바르셀로나 B팀에는 요즘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백승호 선수와 이승우 선수가 소속돼 있다는 사실! 하지만 아쉽게도 둘은 피파징계 문제로 올해 말까지는 공식경기 출전이 불가능하다. 아무튼 이 날은 그 한국인 유망주들이 소속되어 있는 바르셀로나 B팀 경기를 관람해 보았다. 



경기장으로 가는 길.
캄프누(Camp Nou) 경기장과 다리 하나로 연결되어 맞은 편에 캄프누가 보인다.



표는 인터넷에서 예매하여 출력해서 가면 된다.
2부 리그 경기라서 관중의 수가 적다보니 굉장히 한산한 모습니다.


연습중인 선수들과 방송국 카메라.



매점으로 보이는 공간이 있었는데 운영하지 않는 것으로 보였다.


의자 두개와 책상 하나만 딱 놓여져 있는 이 공간은 무엇을 위한 곳일까..



한참 선수들 워밍업을 보고 있는데 백승호 선수가 지하 선수실로 들어가는 것을 발견했다.
너무 갑작스러워 급하게 뒷 모습을 찍었다. 하얀 운동화의 여리여리한 소년이 백승호 선수이다.



확실히 한산해 보이지만 경기 시작후에 관중석 2층은 꽤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드디어 심판진과 선수진이 등장하고..
백승호 선수가 들어갔던 곳이라도 혹시라도 도로 나오지 않을까 기대하며 지켜봤지만..


사진 촬영 시간.
1부리그 경기와 진행 방식은 거의 동일했다.



드디어 경기 시작!


백승호 선수가 관중석에 있지 않을까 2층으로 올라와봤다.
확실히 1층보다 더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는 시야였다. 관중들도 훨씬 많았다.


이때 멀리서 VIP 섹션에 앉아 있는 백승호 선수를 발견!
마침 섹션 가장 뒷자리에 앉아 있어서 그 뒤쪽 빈자리로이동했다.



뭔가 뒷모습부터 축구 잘할 것 같은 포스가 풍긴다.
사진 요청을 부탁해서 사인과 함께 사진도 찍고 가볍게 이야기도 나누었다.




하지만 바르셀로나 B는 패배했다.
백승호 선수가 상대팀은 리그 꼴찌라고 했는데 그 팀한테 홈에서 패배한 것이다(사실 바르셀로나B도 요즘 분위기가 안좋다).


풀이 죽어 들어가는 선수들의 모습.
처음 본 2부리그 경기였는데 응원하는 팀이 패배하다니..


경기가 끝난 후 경기장 밖 풍경.
1부리그 팀 경기에 비하면 너무 한산하고 평화롭다.




끝으로 백승호 선수와 인증샷!
미래의 대스타와 사진인 만큼 고이 보관해야겠다.


축구팬이라면 바르셀로나 B팀 경기도 충분히 관람해볼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많은 관중들의 열기속에서 축구를 관람하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이렇게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저렴한 가격에 수준 높은 축구를 즐기는 것도 또 다른 즐거움을 주는 것 같다. 아마도 바르셀로나에 오래 머물 수 있는 학생이나 다른 목적의 여행자가 아니라면 굳이 2부리그를 보기 보다는 FC 바르셀로나의 경기를 보려고 하겠지만 백승호 선수도 그렇고 이승우, 장결희 등 한국의 유망한 선수들이 내년 1월부터는 공식경기 출전이 가능하다고 하니 혹시라도 여유있게 바르셀로나를 여행하려는 생각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러서 이들을 응원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