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쎄의 머문자리

돈이 없다면 엘클라시코는 여기서! 바르셀로나 칵테일바, 스누커(Snooker) 본문

여행/스페인 라이프(Spain)

돈이 없다면 엘클라시코는 여기서! 바르셀로나 칵테일바, 스누커(Snooker)

먼지의더스트 2015. 11. 30. 05:03



얼마전 전 세계 축구경기 가운데 최고의 빅매치라고 할 수 있는 엘 클라시코(El Clasico)가 레알 마드리드의 홈구장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Santiago Bernabeu)에서 열렸다. 축구팬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직관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을 이 빅매치는 엄청난 티켓 수요와 그에 따른 비싼 티켓가격때문에 유럽 현지 축구팬들조차 섣불리 직관을 결심하지 못한다고 한다. 그러나 직관을 하지 못한다고 해도 집에서 TV로 보는 것과 열기를 조금이나마 느끼며 보는 것은 다른 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바르셀로나의 한 유명 칵테일바 '스누커(Snooker)'를 찾았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낸 이곳은 실제로 바르셀로나에서 축구관람을 하기 좋은 술집으로 알려져 있다고 한다.



카탈루냐 광장(Plaza de Catalunya)에서 약간 걸어가야 한다.

약 5분 가량 걸어서 드디어 도착.


경기시작 10분전에 도착했는데 이미 많은 사람들이 관람을 준비하고 있었다.


평소에는 테이블에 의자를 둘러놓은 일반적인 배치이지만 빅매치가 있는 날에는 의자를 모두 TV로 향하게 해서 앉는다.
그리고 이곳은 일부에 불과하다.


통로 옆으로 커다란 바(bar)가 있이서 주류나 안주를 주문할 수 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또다른 관람 공간이 나온다.

자리가 하나 보이길래 이곳에 착석했다.


선수들이 입장하고.. 분위기가 달아 오르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오로지 TV를 향해 집중하고 있다.


드디어 수아레즈가 득점!
주점 내부가 들끓었다.







메시가 부상을 털어내고 복귀전을 치뤘다.


바르샤의 연이은 득점이 이어지자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곳이라 팬들이 많아서 그런지 분위기가 너무 좋았다.
이날 레알 마드리드는 홈구장에서 어이없이 큰 패배를 당했다.


경기가 끝나고 즐거운 기분으로 자리를 나서는 바르샤의 팬들.


결국 레알마드리드는 네이마르, 이니에스타, 수아레즈의 활약을 감당해내지 못하고 4-0으로 패하며 몸값에 걸맞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아마도 같은 시간 마드리드 시내에는 침울한 분위기에 빠진 팬들이 많았겠지만 이 곳 '스누커'에는 시종일관 행복해 보이는 바르셀로나 팬들이 가득했다. 같은 바르셀로나 팬으로서 진심으로 기분이 너무 좋았다. 티켓값을 아껴 이곳에서 술도 마시고 맛있는 것도 먹으며 사람들과 함께 축구를 보는 것도 직관못지 않게 좋은 선택인 듯 하다.


스누커의 주소 및 위치